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이트의 리니지 해석입니다.
저의 고향은 부산입니다. 즉, 부싼싸나이 입니다. 그렇다고 평생 부싼 싸나이는 아닙니다. ㅎㅎ
대학 졸업 때까지 부산 토박이로 살았고, 대학 졸업 후 부터는 거의 서울 경기권 생활을 더 많이 했습니다.
올해 40대인 저는 절반은 부산에서 절반은 서울경기권에서 산 것 입니다.
부산과 서울까지 비행기로 50분, KTX로 3시간 30분 가까운 거리지만 생활하다보면 전혀 다른 문화를 경험합니다.
처음 서울 경기권 생활을 할 때 겪은 컬쳐 쇼크도 많았습니다.
우선 돼지국밥이란 것 자체가 없는 것과 밀면도 없다는 점, 순대를 먹을 때 쌈장이 나오지 않고 소금이 나온다는 것 등 많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부산에 대해 글이 올라오는 글을 볼 때면 평생을 반을 부산에서 그리고 반은 서울경기권에서 살아온 저에게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저도 부산의 지옥의 교차로라고 불리우는 연산교차로와 서면 교차로에 운전을 해야할 때면 바짝 긴장을 하곤 합니다.
사실 부산이라는 도시 자체가 625남침 때 피난민과 임시수도가 한번에 들어오면서 도시계획 자체가 없었던터라
대표적인 계획도시인 창원이나 일산 파주와 달리 도로망이 매우 열악합니다.(ㅇㅈ)
이 외에도 부산에는 대학과 관련된 3대 바보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지금은 없는 것 같네요.)
첫번째는 동의대 걸어서 올라가는 사람
(동의대 경사는 34.8도로 전국 대학도 경사 중 탑 1위 내지 2위를 다툽니다)
두번째는 부산대 축제 가는 사람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있을 때는 정말 재미가 없었습니다.)
세번째 부경대 학생과 미팅하는 사람
(인근에 경성대라는 사립대에 비해 너무 공부만 했던 부경대생의 패션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이렇게 저의 고향인 부산은 위와 같이 다양한 이야기 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리니지에도 3대 바보가 있습니다. 눈치 챈 분도 있겠지요?
바로 용레기, 군레기, 환레기 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작년 2022년 8월 환술사 리부트와 키링크 공격 형태(근접에서 던지기로)의 변화 , 다음으로 얼마 전 적용된 군주 리부트,
그리고 이제 내일이면 용기사 리부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용기사 리부트는 신규 스킬과 기존 스킬의 리뉴얼이 중점 입니다.
우선 이번 리부트의 중점인 신규 스킬 부터 다루어보겠습니다.
먼저 살펴볼 신규 스킬은 포우 슬레이어: 포스라는 스킬입니다.
또한 리커버리, 마엘스트롬 스킬로 해제 및 반사가 불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스킬은 체인 리액션이라는 스킬로 액티스 스킬입니다.
그리고 베히모스 라는 신규 스킬인데요.
습득레벨은 90레벨로 4칸 안의 플레이어와 그 주변 1칸 안의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고 스킬을 시전한 용기사는 대미지의 40%만큼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또한 스킬을 시전당한 플레이어 캐릭은 일정 확률로 귀환 불가와 이동 속도 감소되는 효과를 받게 됩니다.
다음으로 다루어볼 내용은 기존 스킬의 변경 입니다.
처음으로 용기사의 '약점노출' 디버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지속 시간 16초, 포우 슬레이어 1회 사용 시 디버프 종료되었다면, 이제는 지속 시간 8초, 포우 슬레이어를 사용해도 디버프 종료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또한 AC +5, DG -10, 용언 내성 -10 효과 적용 됩니다.
그 외에 변경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할파스
- 기존 : 지속 시간 300초, 소모 MP 18
- 변경 : 지속 시간 600초, 소모 MP 30
2) 디스트로이
- 기존 : 지속 시간 16초, AC+10
- 변경 : 개별 쿨타임, 지속 시간 8초, 적중 확률 상승, AC+5
3) 디스트로이: 피어
- 기존 : 대상의 DG-20
- 변경 : 대상의 DG-10
4) 썬더 그랩
- 기존 : 지속 시간 1~4초
- 변경 : 쿨타임 증가, 지속 시간 2~3초, 적중 확률 상승
5) 썬더 그랩: 브레이브
- 기존 : 썬더 그랩의 홀드 지속 시간이 3~6초로 증가
- 변경 : 썬더 그랩의 홀드 지속 시간이 3~4초로 증가
- 기존 : 지속 시간 300초, 소모 MP 18
- 변경 : 지속 시간 600초, 소모 MP 30
2) 디스트로이
- 기존 : 지속 시간 16초, AC+10
- 변경 : 개별 쿨타임, 지속 시간 8초, 적중 확률 상승, AC+5
3) 디스트로이: 피어
- 기존 : 대상의 DG-20
- 변경 : 대상의 DG-10
4) 썬더 그랩
- 기존 : 지속 시간 1~4초
- 변경 : 쿨타임 증가, 지속 시간 2~3초, 적중 확률 상승
5) 썬더 그랩: 브레이브
- 기존 : 썬더 그랩의 홀드 지속 시간이 3~6초로 증가
- 변경 : 썬더 그랩의 홀드 지속 시간이 3~4초로 증가
내일 적용될 용기사 리부트로 리니지 3대 바보라고 불리우는 환레기, 군레기에 이어 용레기도 (쓰)'레기'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니면 내일 리부트 여부와 상관 없이 탈출은 지능순 이라는 말이 맞을지 내일 있을 용기사 리부트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리니지(Line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지 리마스터 요정숲 봄나들이 이벤트 (0) | 2023.04.24 |
---|---|
리니지 리마스터 - 옛날 그리운 리니지로 돌아갈 수 있을까? (1) | 2023.04.24 |
리니지 리마스터 카오 보라돌이 전투시스템 리뉴얼 (0) | 2023.04.23 |
리니지 리마스터 린스쿨 선물상자 주고도 욕먹는 방법 (1) | 2023.04.22 |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 쇼츠 이벤트와 린스쿨 이벤트 (0) | 2023.04.21 |